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실시간 문의하는 방법

카카오뱅크는 오프라인 매장이 없는 인터넷 전문 은행으로 고객님들의 모든 금융 거래와 문의는 온라인 또는 전화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입출금/예적금, 대출, 외환카드, 미니, ATM, 인증/보안 등 카카오뱅크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문제 또는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필수적인 정보입니다. 오늘은 고객센터 문의 시간, 1:1 문의 사항을 알아보고 ARS 이용 시 상담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운영시간

운영시간은 상담 안내에 따라 다르게 운영합니다. 일반 상담, 전월세 보증금, 고령자, 해외 상담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하고 주말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또한 각종 사고 신고와 카카오뱅크 전화번호 진위확인은 24시간 운영하여 언제든지 고객센터에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구분운영 시간
일반
(예/적금, 대출, 카드, 앱
펀드, 외환)
평일 08:00 ~ 19:00
각종 사고신고24시간 365일
전월세보증금 및 주택담보 대출상담 전용평일 09:00 ~ 18:00
카카오뱅크 전화번호 진위확인24시간 365일
고령자 전용평일 08:00 ~ 19:00
해외전화평일 08:00 ~ 19:00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각 고객센터 상담 안내 별 전화번호는 아래 표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단, 해외에서 이용 시 로밍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분전화번호
일반1599-3333
각종 사고신고1599-8888
전월세보증금 및 주택담보 대출상담 전용국내 1599-8787
해외 +82-2-6390-8787
카카오뱅크 전화번호 진위확인1599-6774
고령자 전용1599-8500
해외전화+82-2-6420-3333

ASR 이용방법

ARS(자동응답 시스템) 이용 안내 번호인 1599-3333에서 제공되는 메뉴입니다. 상황에 맞는 번호를 입력하면 되며 0번 직원연결, 1번 분실신고, 8번 보이스피싱 사건사고로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주요 서비스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다이얼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0 (직원 연결): 복잡하거나 긴급한 문제 해결 시, 직원과 직접 상담이 필요한 경우
1 (분실 신고): 카드, OTP, 휴대폰 분실 시 신고
8 (보이스피싱 사고 신고): 보이스피싱 피해 신고 및 피해 방지 조치 안내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ARS 이용 방법

1:1 채팅 문의하는 방법

1:1 문의는 카카오톡과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직접 상담원과 연결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1:1 채팅 문의 역시 일반 고객센터로 구분되기 때문에 운영시간이 동일합니다.

카카오뱅크 전화 상담시 대기 시간이 길어져 불편한 경우 1:1 채팅 상담을 통해 더 편리하고 빠른 금융 서비스 이용할 수 있습니다. 1:1 문의는 다음 두 가지 방법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채널을 구독한 후 1:1 상담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앱: 앱 내 “고객센터” 메뉴에서 1:1 상담 메뉴를 이용하는 방법

운영 시간은 일반 고객센터와 동일하며, 평일 08:00 ~ 19:00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문의 방법

1. 카카오톡 상담 메뉴 찾기

– 스마트폰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 앱 하단에 위치한 ‘더보기’ 버튼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상단에 보이는 ‘고객센터’ 버튼을 클릭합니다.
– ‘고객센터’ 메뉴 내에서 ‘카카오톡 상담’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카카오톡 상담 시작 및 챗봇 상담

– 카카오톡 앱이 실행되고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채널과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 챗봇 형태로 상담이 진행되며, 궁금한 점이나 문제 상황을 입력합니다.
– 챗봇은 입력 내용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답변을 제공하거나, 필요한 경우 상담원에게 연결하여 추가 상담을 진행합니다.


3. 상담 종료 및 추가 문의

– 상담이 종료되면 챗봇에서 종료 안내 메시지를 보냅니다.
– 추가 문의가 있을 경우 언제든지 다시 카카오톡 상담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문의 내역 확인’ 버튼을 통해 이전 상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카카오톡 상담은 365일 24시간 운영됩니다.
– 챗봇 상담으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상담원에게 연결되어 진행됩니다.

카카오뱅크 앱 문의 방법

1. 카카오뱅크 앱 실행 및 ‘1:1 문의’ 메뉴 찾기

– 스마트폰에서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합니다.
– 앱 하단에 위치한 ‘더보기’ 버튼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고객지원’ 메뉴를 선택합니다.
– ‘고객지원’ 메뉴 내에서 ‘1:1 문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앱 문의하기

2. 문의 유형 선택 및 문의 내용 입력

– 1:1 문의 접수 화면에서 문의 유형을 선택합니다. (예: 계좌, 카드, 뱅킹, 앱/서비스, 기타)
– 선택한 문의 유형에 맞는 문의 내용을 자세히 입력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동의 여부를 선택합니다. (필수 동의 및 선택 동의 항목 확인)
–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1:1 문의를 접수합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문의하기 1

3. 1:1 문의 접수 완료 및 확인

– 1:1 문의 접수가 완료되면 접수 완료 알림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 접수된 1:1 문의는 ‘내 문의 내역 확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1:1 문의는 24시간 접수 가능하며, 접수 후 상담원의 답변은 최대 24시간 내에 제공됩니다. (업무 시간 외에는 지연될 수 있음)
– 1:1 문의 접수 후 내용 수정 또는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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