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 캐시백 리워드 신청 후기 및 오류 해결

아고다 캐시백 리워드는 숙박 예약 시 적립되는 캐시백으로 다음 예약에 사용하거나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여행 후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사용할지 모르시거나 신청시 오류가 종종 발생합니다. 아고다 캐시백 리워드를 활용한 숙박 예약부터 현금화까지 단계별로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후기를 바탕으로 사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와 해결 방법까지 꼼꼼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환급 받을 카드 종류 선택 시 꼭 신용/체크 카드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캐시백 신청 메일이 오면 최소 7일 이후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아고다 캐시백 리워드란?

해외여행 숙소 예약 시 아고다를 쓰면 좋은 이유는 캐시백 리워드를 통해 돈을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호텔에 캐시백이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성수기 또는 이벤트가 있을 때 추가 할인이 개념으로 캐시백 리워드를 일시적으로 적용합니다.

아고다 캐시백 리워드 확인방법

캐시백이 적용된 곳에 숙소를 예약하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현금으로 고스란히 제공받기 때문에 보너스를 받는 개념입니다. 단, 숙소를 퇴실하고 60일 이후 신청이 가능하고 몇 가지 조건들이 있기 때문에 신청시 자세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캐시백은 1$ 이상 쌓였다면 바로 신청하여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고다 캐시와 캐시백 리워드 차이점

아고다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아고다 캐시와 캐시백 리워드라는 두 가지 리워드 프로그램의 차이점 때문에 혼란스러워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두 프로그램은 이름만 비슷할 뿐, 적립 방식, 사용 방법, 만료 기간 등 모든 면에서 차이가 존재합니다. 각 차이점은 아래 내용과 같습니다.

구분아고다 캐시캐시백 리워드
종류포인트현금 리워드
사용 가능 여부아고다 사이트 내 숙소 예약예약 및 숙박 후 현금 환급
적립 지급체크아웃 후 7일 이후체크아웃 후 60일 이후
만료 기간보통 3개월 이내90일

아고다 캐시백 리워드 신청 후기

저번 제주도 여행에서 캐시백 리워드가 적용된 곳에 숙소를 예약했습니다. 체크아웃 60일 이 지난 후 메일로 캐시백 리워드 신청하라는 통보를 받았고, 적립금을 확인한 결과 15.28달러가 쌓여있었습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한화로 계산하면 약 18,000원을 받을 수 있었기에 다음과 같은 절차로 캐시백 리워드를 신청하였습니다.

1. 준비물 확인

– 아고다 앱 또는 웹사이트에 로그인
– “더보기” > “캐시백 리워드” 메뉴 선택
– 신청 가능 금액과 만료 기간 확인

아고다 캐시백 리워드 준비물

2. 신청 단계

캐시백 신청: 원하는 금액 선택 후 “캐시백 리워드 요청하기” 버튼 클릭
환급 옵션 선택: “신용/직불카드로 환급받기” 선택
카드 종류 확인: VISA 또는 MasterCard 가맹 카드인지 확인 (대부분 계좌번호보다는 카드 지원)
카드 로고 확인: 실물 카드 로고와 일치하는지 확인 (예: VISA 카드는 “VISA” 로고 표시)
카드 정보 입력: 카드 번호, 만료일, 보안 코드 입력


3. 신청 완료 및 확인

– 입력 정보 확인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신청 내역 확인
– 신청 승인 후 약 7~15일 (영업일 기준) 안에 선택한 카드로 환급

아고다 캐시백 캐시백 신청 완료

4. 추가 정보

– 신청 기간: 예약 후 60일 이후
– 사용/환급 기간: 90일 이내
– 환급 방법: 현금만 가능, 수수료 발생 가능
– 만료된 캐시백 리워드는 사용 불가
아고다 예약 카드와 무관: 예약 시 사용한 카드와 환급 카드가 달라도 문제 없음

아고다 캐시백 리워드 오류 해결방법

필자가 캐시백 리워드 신청 과정에서 겪었던 오류와 해결 경험을 공유하려 합니다. 아고다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께서는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숙박 후 2개월이 지나서야 아고다로부터 캐시백 리워드 신청 안내 메일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아고다 시스템은 예약 후 90일 이내에 신청하지 않으면 캐시백이 소멸된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짧은 신청 기간과 늦은 안내 메일 때문에 많은 분들이 캐시백을 놓칠 위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의도적인지 의심스럽기도 하고 고객들이 캐시백을 놓치도록 유도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아고다 캐시백 리워드 오류 해결방법

메일을 받자마자 즉시 캐시백 리워드 신청을 시도했지만, 계속 오류 메시지가 떴습니다. 며칠 동안 시도해도 소용없었습니다. 9일 후 마지막으로 다시 신청을 해보니 다행히도 정상적으로 캐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경험으로는 메일을 받은 후 일주일 정도 기다렸다가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신청하면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캐시백을 받을 때 계좌 이체를 선택하면 오류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계좌 이체를 시도했지만 계속 오류가 나서 결국 카드(Master Card)로 신청했습니다. 아고다 고객센터에 문의한 결과, 아고다는 해외 플랫폼이라 달러를 원화로 바꿔서 주기 때문에 해외 결제가 가능한 마스터카드가 등록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로 캐시백 신청하는 것이 좋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고다 캐시백 리워드 신청 오류를 해결했습니다. 만약 여러분도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시다면, 다음 방법들을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메일 수신 후 일주일 정도 기다렸다가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시백 수령 시에는 마스터카드가 등록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으면 아고다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자주하는 질문

아고다 캐시백 리워드를 사용할 때 수수료가 발생하나요?

캐시백 리워드를 다음 예약 할인으로 사용할 때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캐시백 리워드를 현금으로 환급받을 때는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금액은 환급받는 금액에 따라 달라집니다.

관련글

소상공인 이자 캐시백 받기
한전에너지 캐시백 받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