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은 국내 최대 배달 앱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달 음식을 주문하다 보면 취소나 환불 등으로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 연결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배민 고객센터 전화번화, 1:1 채팅 문의 그리고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배민 고객센터 이용방법
고객센터 이용방법은 전화 문의, 실시간 채팅 상담, 이메일 문의, 고객안심센터 상담 그리고 안전거래센터 신고로 구분됩니다. 각 이용방법은 문제 내용에 따라 다릅니다.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배민 고객센터 전화번호
배민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 종류에 따라 다르게 구분됩니다. 일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00-9880으로, 배민라이더 전화번호는 1544-3232입니다.
상담 대상 | 전화번호 |
---|---|
고객 | 1600-9880 (1번 선택) |
가맹점 | 1600-9880 (2번 선택) |
이용 시간 | 연중무휴 |
실시간 채팅 상담
전화상담이 부담스러운 경우 실시간 채팅 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상담 가능 시간은 11시~새벽 2시입니다.
구분 | 내용 |
장점 | 전화 대기 없음 담사 연결 후 빠르게 답변 제공 |
단점 | 일부 시간대 제외 (배민: 11시~새벽 2시, B마트: 9시~새벽 1시) |
이용 방법 | 배민 앱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하단 ‘마이 배민’ 메뉴를 선택합니다.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실시간 채팅 상담’을 선택합니다. |
이메일 문의
이메일 문의는 문의량이 많아 답변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첨부파일(이미지, 문서)을 통해 자세한 문제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구분 | 내용 |
장점 | 첨부파일 가능 |
단점 | 24시간 이상 소요 가능 실시간 상담 불가능 |
이용 방법 | 배민 앱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하단 ‘마이 배민’ 메뉴를 선택합니다.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메일 문의’를 선택합니다. |
배민 고객 안심센터
고객 안심센터는 배달의 민족 이용 고객들이 발생한 불편사항을 신고하고 해결하기 위한 고객센터입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연락하는 방법은 배달의 민족 앱의 [마이 배민] → [고객센터] → [고객안심센터 상담]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또는 직접 전화를 걸어 문의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는 가게와의 갈등, 부당한 대우, 위협적인 태도, 음식물의 이물질 등 다양한 문제를 접수합니다.
문제 | 상황 | 처리 절차 |
---|---|---|
주문 가게의 지속적인 연락 | 배달완료 후 전화, 문자, 메신저 등 연락이 지속 | 상담사가 확인 후 가게에 조치 |
개인정보 노출 | 연락처나 주소 등 개인정보가 일부라도 리뷰에 노출 | 개인정보 삭제 및 조치 |
가게와의 갈등 | 가게 주인의 불성실한 태도 그리고 배달과정중 불미스러운일이 발생 | 사실 확인 후 적절한 조치 |
음식에서 이물질 발견 | 고객 안심센터 신고 및 식품위생법 동의 | 조사 진행 및 15일 이내 답변 |
안전거래센터 신고
배달 음식을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피해가 발생한다면 해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배달의 민족에서는 안전거래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전거래센터는 온라인 거래에서 발생하는 피해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한 시스템이며 사용자는 이 시스템을 통해 사기 피해, 품질 문제, 안전사고 등 다양한 문제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 방법은 마이 배민> 고객센터 > 안전거래센터 > 신고하기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고 유형 | 설명 | 예시 |
---|---|---|
지식재산권 침해 |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 침해 상품 판매 | 가품 의류, 불법 복제 음반 판매 |
원산지 표시제 위반 | 원산지 표시가 허위 또는 부정확한 상품 판매 | 중국산 상품을 한국산으로 표시하여 판매 |
위해 상품 판매 |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위험한 상품 판매 | 안전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유아용품 판매 |
판매 불가 상품 | 법령에 따라 판매가 금지된 상품 판매 | 의료기기, 흡연제품 판매 |
행정처분 | 행정기관의 조치로 판매가 금지된 상품 판매 |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판매 금지 조치를 받은 식품 판매 |
부당한 표시/광고 | 허위 또는 과장된 광고를 통한 상품 판매 | 실제 상품과 다른 사진을 사용하여 광고 |
위생등급 정보 불일치 | 식품의 위생등급 정보가 허위 또는 부정확 | 식당의 위생등급을 허위로 표시 |
정책 위반 | 안전거래센터의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 허위 거래, 사기 행위 |
자주하는 질문(Q&A)
Q: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의 평균 상담 대기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A: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의 평균 상담 대기 시간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5~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다만, 점심이나 저녁 식사 시간 등 피크 시간에는 상담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Q.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에 전화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A: 본인의 주문 번호, 주문한 음식점 이름, 주소, 연락처 등 정보를 미리 준비해 놓으시면 상담이 더욱 신속하게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