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컴플레인 신고방법

배달의 민족은 국내 최대 배달 앱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달 음식을 주문하다 보면 취소나 환불 등으로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 연결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배민 고객센터 전화번화, 1:1 채팅 문의 그리고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배민 고객센터 이용방법

고객센터 이용방법은 전화 문의, 실시간 채팅 상담, 이메일 문의, 고객안심센터 상담 그리고 안전거래센터 신고로 구분됩니다. 각 이용방법은 문제 내용에 따라 다릅니다.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배민 고객센터 전화번호

배민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 종류에 따라 다르게 구분됩니다. 일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00-9880으로, 배민라이더 전화번호는 1544-3232입니다.

상담 대상전화번호
고객1600-9880 (1번 선택)
가맹점1600-9880 (2번 선택)
이용 시간연중무휴

실시간 채팅 상담

전화상담이 부담스러운 경우 실시간 채팅 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상담 가능 시간은 11시~새벽 2시입니다.

실시간 채팅 상담
구분내용
장점전화 대기 없음
담사 연결 후 빠르게 답변 제공
단점일부 시간대 제외
(배민: 11시~새벽 2시, B마트: 9시~새벽 1시)
이용 방법배민 앱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하단 ‘마이 배민’ 메뉴를 선택합니다.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실시간 채팅 상담’을 선택합니다.

이메일 문의

이메일 문의는 문의량이 많아 답변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첨부파일(이미지, 문서)을 통해 자세한 문제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문의
구분내용
장점첨부파일 가능
단점24시간 이상 소요 가능
실시간 상담 불가능
이용 방법배민 앱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하단 ‘마이 배민’ 메뉴를 선택합니다.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메일 문의’를 선택합니다.

배민 고객 안심센터

고객 안심센터는 배달의 민족 이용 고객들이 발생한 불편사항을 신고하고 해결하기 위한 고객센터입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연락하는 방법은 배달의 민족 앱의 [마이 배민] → [고객센터] → [고객안심센터 상담]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또는 직접 전화를 걸어 문의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는 가게와의 갈등, 부당한 대우, 위협적인 태도, 음식물의 이물질 등 다양한 문제를 접수합니다.

배민 고객 안심센터
문제상황처리 절차
주문 가게의 지속적인 연락배달완료 후 전화, 문자, 메신저 등 연락이 지속상담사가 확인 후 가게에 조치
개인정보 노출연락처나 주소 등 개인정보가 일부라도 리뷰에 노출개인정보 삭제 및 조치
가게와의 갈등가게 주인의 불성실한 태도 그리고 배달과정중 불미스러운일이 발생사실 확인 후 적절한 조치
음식에서 이물질 발견고객 안심센터 신고 및 식품위생법 동의조사 진행 및 15일 이내 답변

안전거래센터 신고

배달 음식을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피해가 발생한다면 해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배달의 민족에서는 안전거래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전거래센터는 온라인 거래에서 발생하는 피해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한 시스템이며 사용자는 이 시스템을 통해 사기 피해, 품질 문제, 안전사고 등 다양한 문제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 방법은 마이 배민> 고객센터 > 안전거래센터 > 신고하기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안전거래센터 신고
신고 유형설명예시
지식재산권 침해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 침해 상품 판매가품 의류, 불법 복제 음반 판매
원산지 표시제 위반원산지 표시가 허위 또는 부정확한 상품 판매중국산 상품을 한국산으로 표시하여 판매
위해 상품 판매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위험한 상품 판매안전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유아용품 판매
판매 불가 상품법령에 따라 판매가 금지된 상품 판매의료기기, 흡연제품 판매
행정처분행정기관의 조치로 판매가 금지된 상품 판매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판매 금지 조치를 받은 식품 판매
부당한 표시/광고허위 또는 과장된 광고를 통한 상품 판매실제 상품과 다른 사진을 사용하여 광고
위생등급 정보 불일치식품의 위생등급 정보가 허위 또는 부정확식당의 위생등급을 허위로 표시
정책 위반안전거래센터의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허위 거래, 사기 행위

자주하는 질문(Q&A)

Q: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의 평균 상담 대기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A: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의 평균 상담 대기 시간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5~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다만, 점심이나 저녁 식사 시간 등 피크 시간에는 상담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Q. 배달의 민족 고객센터에 전화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A: 본인의 주문 번호, 주문한 음식점 이름, 주소, 연락처 등 정보를 미리 준비해 놓으시면 상담이 더욱 신속하게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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