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문의하는 방법

최근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이용에 어려움을 겪으셨나요?

저 역시 얼마 전 가입한 보험 내용을 수정하기 위해 고객센터에 문의하려고 했습니다. 보험 상담 전화번호는 쉽게 찾았지만, 상담원 연결 전화번호는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요즘은 보험 가입 상담 업무만 제외하고는 모든 업무를 디지털 방식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어르신)을 겪는 사람들에게는 혼동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오늘은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원 연결 방법, 그리고 어르신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고객센터 활용법까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운영시간

전화 또는 온라인 2가지 방법을 통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의 경우 연중무휴로 운영을 하는 반면 전화 상담은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운영시간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아래 표를 자세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구분평일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
전화09:00 ~ 18:0009:00 ~ 13:00휴무
인터넷넷24시간 연중무휴24시간 연중무휴24시간 연중무휴

단, 인터넷 고객센터의 경우 24시간 문의를 할 수 있지만, 6시 이후 문의 사항은 다음날 오전 또는 예약상담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 주의바랍니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사고접수, 보험문의, 보험 청구 등 일반 상담이 필요할 때 1566-7711로 전화주시면 상담사를 통해 연결됩니다.

해외에서 문의하거나 부가서비스 등 다른 콜센터 안내 문의를 원하는 경우 아래 표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서비스전화번호
해외에서 문의 시82-2-6112-0300
완전판매 모니터링 콜센터1577-7711
방카슈랑스 콜센터1588-7711
암, 어린이, 운전자, 종합보험 문의1688-7711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인터넷)1522-1133
부가서비스전용 콜센터1688-0090
수어상담전용 콜센터070-7947-7711(영상전화기),
010-2139-5317(IMO App, 카카오톡 등)

고객센터 상세 다이얼 번호

일반 고객센터 전화 문의(1566-7711)는 다이얼 번호만 누르면 자동으로 원하는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 사고 접수, 계약 조회 및 변경, 청구 등 다양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다이얼 상세 상담문의 내용입니다. 해당되는 문의를 확인하신 후 다이얼 번호를 누르시길 바랍니다.

다이얼주요 상담상세 설명
1번자동차 사고접수
2번자동차고장
긴급출동
3번보험료 납입
및 납입 방법 변경
-모바일을 통한 보험료납입, 계좌/카드 변경
-보험료납입
-보험료 납입 방법 변경
4번계약조회,
변경, 해지
-자동차보험 계약조회, 변경, 해지
-질병,상해,운전자보험 해지 및 환급금 문의
-질병,상해,운전자보험 계약조회, 변경 문의
5번보험금 신청방법
및 서류안내
-모바일을 통한 보험금 청구, 진행결과조회,
보상담당자 확인
-보험금 청구방법 및 제출서류 문의
-보험금신청서 양식 팩스 발송
-팩스 발송 후 서류 도착여부 확인
-백내장 수술 보험금 청구 문의
-연말정산용 실손의료비 지급내역서 팩스 발송
6번보험계약대출-모바일을 통한 보험계약대출 신청 및 상환
-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 조회
-보험계약대출 신청
-보험계약대출 상환
7번보험증권
및 증명서 발급
-모바일을 통한 보험증권 및 증명서 발급
-질병/상해 보험증권
-해지 영수증
-보험료 납입내역서
-보험료 지급내역서
-자동차보험 증권 및 가입증명서
-소득공제용 납입증명서 팩스 발송
-연말정산용 실손의료비 지급내역서 팩스 발송
-기타증명서 발급
8번새로운 보험가입 문의
및 ARS 이용요금
-건강, 암, 운전자, 어린이, 의료실비 보험,
신규가입 상담
-자동차보험 가입 문의
-ARS 이용요금 안내
0번상담사 연결-자동차 사고접수
-질병 및 상해보험 사고접수
보험금 청구방법 및 제출서류 문의
-보험금 신청을 위한 구비서류 문자안내
-팩스 발송 후 서류 도착여부 확인
-보험료 납입, 계약조회, 변경 및 해지
-자동차보험 계약조회, 변경, 해지
-보험료 납입
-보험료 납입방법 변경
-보험 해지 및 환급금 문의
-계약조회, 변경 문의

메리츠화재 인터넷 고객센터

메리츠화재 인터넷 고객센터를 통해 편리하게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인터넷 이용방법

1. 인터넷 고객센터 접속

  • 메리츠화재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본인인증

  • 처음 이용하시는 경우 “본인인증 신청”을 클릭하여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 이미 본인인증이 완료된 경우 “본인인증 로그인“을 클릭하여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간편하게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 휴대폰 본인인증: 휴대폰 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하여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 카드 본인인증: 카드 정보를 입력하여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3. 메뉴 선택

  •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메뉴에서 원하는 상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Q: 메리츠화재 고객센터 상담시간은 24시간 운영되나요?
A: 메리츠화재 인터넷 고객센터는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Q: 인터넷 상담을 밤 6시 이후 문의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밤 6시 이후 문의 사항은 다음날 오전 또는 예약 상담을 통해 진행하셔야 합니다. 밤 6시 이후에는 상담원의 근무 시간이 끝나기 때문에 실시간 상담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Q: 예약 상담은 어떻게 하나요?
A: 인터넷 고객센터에서 간편하게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고객센터에 로그인합니다.
  2. “예약 상담”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원하는 상담 종류, 상담 날짜 및 시간, 상담 내용을 입력합니다.
  4. 예약 신청을 완료합니다.

관련글

– 넷플릭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 아고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