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을 시작할 때 “‘~’이(가) ‘~’에서 붙여넣으려고 함 이 동작을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창이 표시되나요?
아이폰은 보안을 중요시 하기에 이러한 문구가 앱을 켤 때마다 절차 상 항상 표시 문구로 팝업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매번 팝업 창이 뜨면 번거롭고 슬슬 짜증나기 마련이죠.
오늘은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하는 간단한 방법을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아이폰 붙여넣기 왜 뜨는 걸까?
이 알림이 나오는 이유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보안상 복사한 내용을 클립보드에 저장하는 과정에서 어떤 어플이 그 내용에 접근하려고 하는지 확인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은 개인 정보 보호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 그래서 간단한 복사 붙여넣기조차 이런식으로 접근 권한을 물어보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보안 기능이 좋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계속 물어볼 때마다 번거롭다는 생각 역시 들기 때문에 자동으로 직접 항상 허용을 하여 필요한 앱에 적용시키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1-1) 아이폰 붙여넣기 조건
첫 번째로, 모든 어플에 대해 일괄적으로 설정은 불가능하고, 어플마다 설정을 따로 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어플에서는 이 설정 창이 없고, 일부 금융 또는 설치한 어플서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어플에 들어가서 설정을 하나하나 변경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 어플마다 설정할 때는 묻기, 거부, 허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항상 물어보기인데, 만약 항상 어플에서 붙여넣기를 허용하려면 ‘허용’으로, 항상 허용 안 함으로 설정하려면 ‘거부’로 선택하면 됩니다.
2. 아이폰 붙여넣기 설정 하는 방법
1. 설정 앱으로 이동:
아이폰에서 설정 앱을 엽니다.
2. 앱 선택:
설정 앱 내에서 아래로 스크롤하면 현재 아이폰에 설치된 앱 목록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앱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토스, 현대카드 등이 보일 것입니다.
3. 다른 앱에서 붙여넣기 설정으로 이동:
선택한 앱에 들어가면 ‘다른 앱에서 붙여넣기’ 항목이 나타납니다. 이 항목을 선택합니다.
4. 알림 설정 변경:
‘다른 앱에서 붙여넣기’ 항목 내에서는 현재 기본적으로 ‘묻기’로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원하는대로 ‘거부’ 혹은 ‘허용’으로 변경합니다. 만약 복사된 내용을 언제든 붙여넣고 싶다면 ‘허용’으로, 그렇지 않다면 ‘거부’로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계좌번호 등을 자주 붙여넣기하는 경우 ‘허용’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변경 확인:
설정한 앱으로 다시 들어가봅니다. 앱을 새로 켜서 접속했을 때 ‘붙여넣기함’ 알림이 나타나서 사라지게 됩니다. 설정한 상태가 보여지므로, 언제든 변경이 가능하고 까먹지 않도록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마무리
오늘은 아이폰 붙여넣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