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Pass 세이프캐시 해지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최근 휴대전화 간편인증 서비스로서 Pass 앱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지만, 나도 모르게 유료 서비스에 가입되어 통신비가 추가되어 비용이 오르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Pass 세이프캐시는 Pass 앱에서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로, 월 3,300원(부가세 포함)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실제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청구되므로 정기적으로 확인하지 않으면 불필요한 지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인도 모르게 Pass 세이프캐시에 가입되어 있거나 통신비가 왜 이렇게 많이 나올까? 라고 생각한다면 오늘 방법으로 해지하길 바랍니다.
목차
PASS 세이프캐시 해지 방법
세이프캐시 해지방법은 모바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통신사(SKT, KT, LGU+)와 알뜰폰 사용자의 진행 방식은 동일합니다.
아래 내용은 LGU+ 기준으로 설명한 것입니다.
1. PASS 앱 실행 및 로그인
스마트폰에서 PASS 앱을 실행한 후, 비밀번호 또는 생체인증을 통해 로그인합니다.
👉PASS SKT 바로가기
👉PASS LGU+ 바로가기
👉PASS KT 바로가기
2. “전체” 메뉴 선택
메인 화면에서 우측 하단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세이프캐시” 선택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린 후 서비스에서 세이프캐시를 선택합니다.
4. 목록 열기
우측 상단에 있는 현재 가입된 서비스 목록에서 “점 세개“를 선택합니다.
5. 세이프캐시 (유료) 해지 선택
부가서비스 해지 목록에 접속 후 ‘세이프캐시(유료) 해지’를 클릭합니다.
6. 해지 확인
서비스 해지 팝업창에서 “확인” 버튼을 선택하여 해지를 진행합니다.
7. 해지 완료
해지가 완료되면 확인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자주하는 질문(Q&A)
Q: 환불일은 언제인가요?
환불 시스템이 아닌 이용 금액에 대한 추가요금을 하는 것입니다. 만일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가입 즉시 해지한 경우 0원으로 표시됩니다.
세이프캐시는 자동이체 조회/알림, 계좌 위험거래 알림/출금 차단, 편의점 쿠폰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했다면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 자동이체 조회/알림: 휴대폰비, 카드값 등 정기적 자동이체 내역을 조회하고 자동이체 전 예상 내역 미리 알림으로 잔고 부족 및 연체 방지
- 계좌 위험거래 알림: 등록된 간편결제를 조회하고 평소와 다른 패턴의 이상거래 발생 시 알림
- 계좌 출금 차단: 간편결제 이상거래 발생 시 연결된 계좌 출금 즉시 차단 가능
- 편의점 쿠폰: 매월 편의점 상품권 6,000원 제공
Q. PASS 앱 외에 세이프캐시를 해지하는 방법은 없나요?
A. 앱 사용이 어려운 경우 전화상담으로 세이프캐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LGU+ 고객센터: 1599-0010
SKT 고객센터: 1599-0011
KT 고객센터: 1599-0012
Q. 해지 시점에 따라 다음 달 요금이 청구될 수 있나요?
해지 당월 20일 이전: 해지 당월 요금에 포함되어 청구됩니다.
해지 당월 20일 이후: 다음 달 요금에 포함되어 청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