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캔버스 기여자가 등록으로 수익을 얻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미리캔버스 기여자는 쉽게 설명해서 사람들의 디자인을 꾸며주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사람들이 내 그림, 썸네일 또는 프리젠테이션을 선택하면 일정의 수익이 들어오는 시스템입니다.
오늘은 미리캔버스 기여자가 되는 방법부터 디자인물을 올리는 방법, 그리고 몇 가지 꿀팁까지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미리캔버스 기여자 신청방법
1. 회원가입 및 로그인
먼저, 미리캔버스 웹사이트에 가입하여 로그인합니다. 기존 회원이라면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신규 사용자라면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로그인합니다.
2. 기여자 페이지 접속
로그인이 완료되면, 좌측 상단 혹은 메뉴 바에서 ‘기여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여자 페이지는 사용자의 창작물을 관리하고 업로드할 수 있는 중심적인 공간입니다.
3. 콘텐츠 업로드 메뉴 이용
기여자 페이지에 들어가면, 좌측 사이드바에서 ‘콘텐츠 업로드’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여 작업하신 이미지, 그림, 사진 등의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제출
‘콘텐츠 업로드’ 페이지에 도착하면, 업로드할 콘텐츠를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콘텐츠 타입, 라이센스, 요소이름, 키워드를 작성합니다. 라이센스의 경우 프리미엄을 선택하셔야 수익이 발생합니다.
이후, ‘제출‘ 또는 ‘승인 요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콘텐츠를 업로드합니다. 업로드한 작품은 미리캔버스 커뮤니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5. 유의사항 확인
콘텐츠를 업로드할 때, 우측 사이드바에는 업로드 시 유의해야 할 사항들이 표시됩니다. 이러한 사항들을 주의 깊게 확인하고, 가이드라인을 따라 업로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규격에 맞는 이미지 올리기
미리캔버스 기여자로 등록이 되려면 규격에 맞는 이미지를 업로드 해야합니다. 미리캔버스에서 요구하는 각 콘텐츠 유형별로 파일 포맷, 해상도, 크기, 파일 크기 제한, 특이 사항을 정리한 표입니다. 이를 참고하여 적절한 형식으로 디자인물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종류 | 포맷 | 해상도 | 크기(가로/세로) | 파일 크기 제한 | 특이 사항 |
---|---|---|---|---|---|
일반 사진 | JPG | 최소 120dpi | 2500 ~ 9800 px | 최대 50 MB | 인물이나 제 3자의 재산이 포함된 경우, 계약서 필요. 제 3자 로고/상표 포함 불가. |
배경 제거 사진 | PNG | 최소 120dpi | 2500 ~ 9800 px | 최대 50 MB | 배경 제거된 오브젝트 중심의 이미지. 인물이나 제 3자의 재산이 포함된 경우, 계약서 필요. 제 3자 로고/상표 포함 불가. |
SVG 요소 | SVG | 최소 72dpi | ~ 6000 px (가로/세로) | 최대 100KB | 사용자가 색상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설정. 파일 용량 100KB 이하일 경우 SVG 제출. |
PNG 요소 | PNG | 최소 120dpi | 아이콘, 이모티콘: 700 ~ 9800 px 그 외 일러스트: 1500 ~ 9800 px | 최대 50 MB | 벡터 파일 용량 100KB 초과 시 PNG로 제출. 그라데이션이나 3D 콘텐츠는 PNG로 제출. |
GIF 애니 | GIF | 최소 72dpi | 700 ~ 1920 px | 최대 25 MB | 움직이는 형태의 콘텐츠. |
배경 이미지 | JPG | 최소 120dpi | 2500 ~ 9800 px | 최대 50 MB | 객체나 피사체가 없는 이미지. |
3. 미리캔버스로 수익화 방법(후기)
미리캔버스로 엄청난 수익을 바라신다면 환상에서 벗어나기를 바랍니다. 물론 큰 수익을 내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무작정 사진을 많이 올리면 절대로 수익을 낼 수가 없습니다. 저 역시 큰 수익은 아니지만 소소한 수익은 벌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소액의 수익화를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저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정답은 아니기에 참고용으로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1. 키워드 분석
많은 분들이 키워드 신경을 귀찮아서 쓰지 않는데 키워드 분석은 수익화의 첫 단계입니다. 어떤 키워드가 인기 있는지 파악하고, 그에 맞게 작품의 설명과 태그를 추가해야합니다.
2. 특정 기념일 활용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좋은 전략 중 하나는 특정 기념일을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크리스마스, 추석, 설날과 같은 기념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미리캔버스를 이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해당 기념일에 맞는 키워드와 관련된 작품을 만들어 업로드하면 검색량이 높아져 노출 기회가 증가하여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요소 AI활용
배경사진 보단은 다양한 그림을 만들어서 잘 판매되는 요소 그림을 집중 공략하는 것이 수익에 더 좋은 것같습니다.
제가 업로드한 그림은 대부분 AI이고 수익의 95%가 이 AI 그림에서 발생하였는데요. 시간 절약을 위해 직접 그리기 보단 AI를 활용으로 단일(요소) 그림을 만들어 업로드 했습니다.
예를 들어, ‘수능’이라는 키워드를 잡고 Ai로 생성하여 편집(배경화면 제거) 후 업로드를 하였습니다.
무료 AI 만들어 주는 사이트가 여러 곳 있는데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인 무료 ai 순위를 정리해보았습니다.
4. 꾸준한 업로드: 키워드 분석을 했다면 최대한 많은 콘텐츠 및 작품을 업로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다익선으로 키워드 분석을 하고 많은 양을 꾸준히 업로드 한다면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엄청난 양의 사진을 편집하고 업로드하면 나중에 분명 지치기 마련입니다. (저도 그랬구요..) 조급한 마음가짐을 줄이고 꾸준히 업로드를 한다면 큰 수익은 아니더라도 소소한 수익은 낼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4. 마무리
오늘은 미리캔버스 기여자 신청방법과 후기를 통한 꿀팁을 설명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