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전환지원금 신청방법

요즘 스마트폰 구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놓칠 수 없는 부분은 바로 통신사 전환지원금 제도입니다.

2024년 3월 13일 방통위 전체 회의에서 의결된 새로운 단통법 개정에 따른 결과입니다. 통신사 이동과 함께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번호이동 시 장기 가입 혜택 상실, 위약금, SIM 발급 등으로 인해 부담이 컸는데요. 하지만 이번 개정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통신비 절감을 돕기 위해 전환지원금 제도가 도입되었습니다.

오늘은 전환지원금 제도에 대한 모든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통신사 전환지원금이란?

총신 전환지원금은 이동통신사를 변경하는 경우,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에 더해 최대 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공시지원금: 정부에서 정한 기본 지원금으로, 통신사와 단말기에 따라 지급액이 다릅니다.

추가지원금: 각 통신사에서 자율적으로 정한 추가 지원금으로, 요금제, 프로모션 등에 따라 지급액이 다릅니다.

현재 저렴한 요금제와 동일한 연결망을 사용하는 알뜰폰으로 많은 고객들이 번호이동을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통신 3사는 경쟁하기 위해 더 많은 공시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대 지원금은 바로 시작되나요?

방통위는 단통법 폐지를 통해 사업자 간 경쟁을 완전히 자율화하여 더 저렴하고 양질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인데요. 단통법 폐지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하지만 아직 전환지원금 제도가 시행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지금 당장 모든 혜택을 누리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통신 3사는 아직 이 시스템 운영 방식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이며 전산 개발에도 시간이 더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3월 말부터 최대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거라 예상됩니다.

통신사 전환지원금 표

만일, 최대 지원금을 받는 다면, 갤럭시 s24 기준 공시지원금+추가지원금을 합하여 최대 80만 원~9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지원금액은 통신사 상담을 통해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신사 전환지원금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단, 모든 기기에서 지원금이 적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까운 매장을 방문하여 요금제와 기기를 확인하신 후 지원금액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전환지원금을 신청하기 전 필요한 준비물 2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분증 (주민번호 확인 가능한 것)
2. 본인 계좌 정보

가까운 SK텔레콤, KT, LGU+ 공식 인증 대리점에 방문하여 직원에게 전환지원금 신청 의사를 밝히면 도와드립니다. 그래도 매장을 방문하기 전에 사전조사를 하시는 것이 좋겠죠? 아래 링크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기기와 요금제 혜택을 미리 알고 호객을 피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오늘은 통신사 전환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알뜰폰 인기가 높아지는 지금 공시지원금 혜택은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최대 적용 시 90만원까지 받을 수 있으니 공짜로 휴대폰을 구입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휴대폰을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전환지원금을 통해 저렴하게 휴대폰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