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내고 배달앱을 이용할 것인가? 아니면 전화 주문이나 직접 가서 음식을 가져올 것인가?에 대한 선택은 식비 지출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배달 앱을 통한 주문은 편리함과 동시에 비용 부담 생각했습니다. 앱을 삭제하려고 마음먹었지만, 불과 하루도 되지 않아 다시 설치하는 반복된 고민에 빠져 있습니다.
식비 지출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이 느끼기 때문에 마음을 굳게 다짐하며 배달의 민족 앱을 완전히 탈퇴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배달의 민족 탈퇴 및 계정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차
1. 배달의 민족 탈퇴 하기
배달의 민족 회원 탈퇴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단계를 차례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1. 배달의 민족 앱 실행 및 로그인
배달의 민족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My 배민 아이콘 선택
앱 화면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My 배민 아이콘(사용자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3. 닉네임 선택
MY 배민 화면에서 자신의 닉네임을 터치합니다.
4. 회원 탈퇴 진행
내 정보 수정 화면에서 아래로 화면을 내리고 오른쪽 하단에 있는 “회원 탈퇴”를 터치합니다.
5. 유의사항 확인
회원탈퇴 화면에서는 탈퇴 전 유의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유의사항을 주의깊게 읽은 후, 확인란에 체크합니다.
6. 계정 삭제하기
유의사항을 모두 확인한 후, 페이지 하단에 있는 “정말 동의하십니까?” 팝업 창이 나타날 것입니다. 확인을 선택하면 회원 탈퇴가 진행됩니다.
7. 확인을 선택하여 회원 탈퇴 완료
“확인”을 선택하면, 회원 탈퇴가 완료됩니다.
2. 자주하는 질문(Q&A)
Q. 회원 탈퇴 시 개인정보는 언제 삭제되나요?
A. 배민상회 규정에 따라 회원 탈퇴 및 서비스 이용동의 철회 시, 고객문의 대응 및 회원 관련 어뷰징(위법, 부당한 행위) 방지를 목적으로 CI(고객 식별 정보), 탈퇴일 및 탈퇴 사유를 12개월간 보관합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일부 보존되며, 이는 관련 법규와 정책을 준수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거래 정보가 있는 경우, 판매 거래 정보 관리를 위해 구매와 관련된 상품 정보, 아이디, 거래 내역 등에 대한 정보는 탈퇴 후 5년간 보관됩니다.
Q.탈퇴 후 재가입이 가능한가요?
A. 회원 탈퇴 후 60일 이내에 동일한 명의로 재가입은 불가능합니다. 이 기간 내에는 이전 회원의 정보 보존 및 재가입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동일한 사용자가 새로운 계정을 생성할 수 없도록 제한이 있습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새로운 계정으로 다시 가입이 가능하게 됩니다.
3. 마무리
오늘은 배달의 민족 탈퇴 및 계정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