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애플 이벤트! 드디어 M3 탑재되나?

안녕하세요. 오늘은 10월 31일에 있을 애플 이벤트에 대해 간략하게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이 할로윈을 맞은건지 갑작스럽게 이벤트를 사전에 공지를 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이벤트 ‘Scary Fast’

스크린샷 2023 10 25 172553

애플은 할로윈 직전, 한국 시간으로 10월 31일 오전 9시(현지시간 10월 30일 오후 5시)에 ‘Scary fast’라는 주제로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애플은 이 행사를 위해 웹사이트, 유튜브 등을 활용하여 미디어 초청장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아직 이번 행사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 공개하지 않았는데요. 따라서 무엇을 발표할 것인지나 어떤 제품이 공개될지에 대한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아직 어떤 제품을 발표할 것인지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추측을 하자면 새로운 아이맥(iMac) 및 맥북(MacBook) 신작이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Scary Fast’ 바로가기


새로운 아이맥(iMac) 24인치

스크린샷 2023 10 25 172627

사실 아맥의 경우 2021년 4월 출시 이후 현재 2023년 10월 기준 동안 별다른 소식 없었습니다. 게다가, 2022년 9월 맥스튜디오와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로 인해 아이맥 27인치는 단종되었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애플은 아이맥과 관련하여 아무런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는다는 소식도 들리고 있습니다. 반면, 이번 갑작스런 이벤트에 아이맥이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사실 애플은 갑작스럽게 업데이트 발표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발표의 경우, 대부분 애플에서 비인기 제품을 홍보하려는 목적이 보이는데요.

예를 들어, 이번달(10월)에 애플은 갑작스럽게 USB-C 타입의 애플펜슬을 발표하였습니다. 애플팬슬이 2세대가 나온 후 3세대가 아닌 1세대와 2세대 중간 버전인 USB-C타입 펜슬을 업데이트하였는데요. 사실 이 부분은 조금 뜬금없고 당황스러운 부분입니다.

이와 같이 9월 대행사인 아이폰 15가 출시한지 불과 한달 만에 또 다른 이벤트에서 비인기 제품으로 하락한 아이맥 출시를 예상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만약 아이맥이 출시를 한다면 이미 맥스튜디오 27인치 모니터가 나왔기 때문에 24인치의 모습으로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M3 맥북 드디어 출시하나?

또 다른 예상은 M3칩이 드디어 출시를 한다는 점인데요. 애플은 매년 M시리즈를 업데이트 해왔고 Pro 와 Max의 성능 역시 매년 업데이트 되어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M3 탑재를 기대하고있고 다음과 같은 여러가지 이유로 M3를 기대할 수있습니다.

M3 칩 도입 가능성: 애플이 M3, M3 Pro, M3 Max 칩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러한 모델은 주로 13인치, 14인치, 16인치 맥북 프로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M3칩으로 업데이트 된다면 내년에 출시할 아이패드 프로 7세대에 탑재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출시 타이밍: 초기에는 애플이 2023년에 새로운 맥북 프로 모델을 출시하지 않을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그러나 11월 또는 12월에 새로운 맥북 프로가 출시될 경우에도, 공급 부족 문제가 2024년 1분기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M2 칩의 한계: M2 칩의 성능 업그레이드가 제한적이라는 평가에 따르면, 애플이 생산량이 적은 M3 MacBook Pro 모델을 출시할 수 있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다른 소식: 블룸버그는 애플이 M3 맥스 및 M3 프로 맥북 프로 모델을 테스트 중이라고 보도하며, 이로 인해 컴퓨터가 한 층더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언급했습니다. 블룸버그는 이전에 2024년 초까지 M3 프로 및 M3 맥스 칩으로 14인치 및 16인치 맥북 프로 모델을 업데이트하지 않을 것으로 주장했으나, 이번 ‘Scary fast’ 그의 예측이 빗나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제품 업데이트 계획: 현재로서 애플은 맥북 에어 모델, 맥 미니, 맥 스튜디오, 맥 프로를 업데이트하지 않을 것으로 주장됩니다. 따라서 10월 이벤트에는 iMac, 13인치 맥북 프로, 14인치 맥북 프로, 16인치 맥북 프로만 M3로 업데이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래 전망: Kuo에 따르면, M3 모델이 MacBook 출량을 늘리지 못한다면 “2025년에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MacBook Pro”가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지며, Apple이 “더 저렴한 MacBook 모델”을 고려할 가능성도 높아질 것으로 언급됩니다.


오늘은 짧게나마 애플 이벤트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많은 전문가들은 이번 ‘Scary Fast 이벤트’는 M3 칩셋의 공개 가능성을 암시하며, 비인기 제품의 생산량을 늘리려는 새로운 아이맥 24인치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맥 컴퓨터의 판매를 촉진하고자 하는 것으로 보이며, 올해에는 맥 판매량이 감소한 상황에서 맥 시리즈를 강화하려는 의도도 보입니다. 저 역시 이번 이벤트에서 애플은 어떤 비장의 수를 숨겼는지 궁금하고 애플 이벤트 진행 후 빠르게 정리하여 포스팅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더 좋은 포스팅

👉M2 칩 vs 갤럭시 탭 S9 울트라👈

👉아이폰 15 프로 vs 갤럭시 s23 플러스👈

👉아이폰 15 vs 갤럭시 S23👈

👉아이폰 15 프로 맥스 vs 갤럭시 s23 울트라👈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