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im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진동세기 설정에 대한 가이드 라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진동이 너무 세거나 약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여러분의 입맛대로 아이폰의 진동세기를 조절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아이폰 진동세기 설정하는 방법
누군가가 전화를 걸거나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 또는 이메일이 도착하거나 미리 알림이 표시될 때마다 아이폰은 여러 방법 중 하나로 여러분에게 알려줍니다. 그 중에서 하나가 바로 “진동“입니다.
진동은 여러 알림을 받을 때 사용자가 어떤 형태의 진동을 원하는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데요. 바로 사운드 및 햅틱이 지원되는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면, 직접 원하는 진동을 만들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일 진동이 너무 강하거나 약하다고 느낀다면, 사운드 및 햅틱을 통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1. 설정(setting) 클릭:
먼저, 스마트폰의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사운드 및 햅틱 메뉴로 이동:
설정 메뉴에서, 하단으로 스크롤을 하여 진동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사운드 및 햅틱‘ 항목을 찾아 클릭합니다.
3. 원하는 항목 선택:
다양한 알림에 대한 진동패턴을 설정할 수 있는 8개의 항목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 중 원하는 것을 클릭합니다.
4. 벨소리에서 진동 설정:
예를 들어, 벨소리를 선택하고, 진동을 클릭하면 여러 가지 진동 옵션이 표시됩니다. 각 항목들은 약한 세기, 강한 세기로 구분되고 그 중 원하는 진동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5. 새로운 진동 생성:
만일, 본인이 원하는 진동 패턴이 없는 경우 직접 진동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진동 패턴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진동생성‘을 선택합니다. 패턴을 터치하여 진동의 길이와 강도를 본인에 입맛에 맞게 조절합니다.
6. 새로운 진동 저장:
본인의 취향에 맞는 패턴을 만든 후, [재생]을 통해 확인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새로운 진동 이름 저장:
저장할 진동에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8. 새로운 진동 설정 적용:
만든 진동을 적용하려면 해당 진동을 사용하고자 하는 항목(예: 벨소리)에서 진동➡️- 사용자화➡️진동선택을 통해 설정합니다.
9. 진동세기 비활성화(끄기):
진동을 끄려면 설정에서 “전화벨이 울리면 진동“과 “무음시 진동“을 비활성화하거나, 스마트폰 왼쪽의 스위치를 이용하여 일시적으로 끌 수 있습니다.
2. 아이폰 진동세기 설정 시 주의사항
아이폰 진동 세기 설정할 때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첫번째, 아이폰 진동세기는 사운드 햅틱으로만 조절이 가능하기때문에 지원되지 않는 기기는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사운드 햅틱 지원 기기(모델):
- 아이폰 7 시리즈 이후~
- 아이폰 SE 2세대 이후~
- 아이폰 XR, XS 가능
두번째, 아이폰 진동세기는 안드로이드처럼 강약만 조절하는 기능은 없고, 일정한 세기의 진동 패턴으로만 조절할 수있습니다.
세번째 사운드 및 햅틱은 진동 패턴할 수 있는 앱은 총 8가지의 항목입니다. 따라서, 그 외 카카오톡 진동음 또는 다른 앱 메신저의 진동세기나 종류는 설정할 수 없습니다. 아래 해당되는 앱만 진동세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벨소리, 메시지 수신음, 음성 메시지 수신, 메일 수신, 메일 발신, 캘린더 알림, 미리 알림, AirDrop
3. 마무리
오늘은 아이폰 진동세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강약조절을 직접적으로 조절할 수없지만, 본인이 원하는 진동패턴을 만들수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