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비즈니스 계정과 개인 계정 차이점 분명히 하기!(feat. 계정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Kim 입니다, 오늘은 구글 비즈니스 계정과 개인 계정의 차이점에 대한 블로그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은 세가지 계정을 제공하는데요. 개인(개인)용과 비즈니스용 그리고 가족용입니다.

개인용 Google 계정은 이메일, 동영상 공유, 사진 저장 등을 위해 사용되고,

비즈니스용 Google 계정 (Google Workspac)은 비즈니스용 이메일 주소와 협업 도구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오늘은 이 두 가지 계정을 더 자세히 살펴보고, 어떤 경우에 어떤 계정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계정 vs 비즈니스 계정

개인 계정

개인 계정은 개인 사용자를 위한 것으로, Gmail, Google Drive, YouTube, Google Photos, Google Calendar 등과 연결되는데요. 이 계정을 사용하여 개인 이메일, 문서, 사진, 동영상을 저장하고, Google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주로 개인 이메일 (예: yourname@gmail.com)을 사용
  • 개인 문서 및 파일 저장
  • 대부분 무료로 사용 가능
  • 가족 또는 개인 사용에 적합

비즈니스 계정

비즈니스 계정은 비즈니스와 조직을 위한 계정으로, 비즈니스 이메일 주소 (예: yourname@yourcompany.com) 및 Google Workspace 도구와 앱 (Gmail for Business, Google Meet, Google Drive for Work 등)을 포함합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관리, 협업, 문서 공유 등을 효과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정의 이메일 주소 (예: yourname@yourcompany.com) 제공
  • 비즈니스 문서, 협업 도구 제공
  • 보안 및 업무 관리에 적합
  • 업무 협업, 고객과 소통 등 비즈니스에 필요

구글 개인 계정 만들기 및 연동하기

개인 계정 만들기

구글 개인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아주 쉬운데요. 먼저, 구글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계정 만들기” 또는 “Sign Up”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홈페이지 바로가기>

  1. 계정 만들기에서 개인용을 선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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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본인의 주소를 만들고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2. 휴대폰을 입력 후 인증코드를 받고 계정 정보 검토를 합니다.

3. 약관의 동의 후 계정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자신의 계정을 확인 후 약관의 동의 후 계정만들기 버튼을 눌러주면 끝!

Google Drive 연동하기

Google Drive는 Gmail 및 Google Calendar와 쉽게 연동됩니다. Gmail에서 첨부 파일을 Google Drive에 저장하거나 Google Drive에서 문서를 첨부 파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구글 드라이브 설치 및 연동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필수로 읽어야 되는 연관 포스팅!

<구글 드라이브 3분 설치 방법>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한 문서공유 방법>


비지니스 계정 만들기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 때 는 두 가지 이메일 분류됩니다. 하나는 개인계정과 같은 일반 이메일(gmail.com)이고 다른 하나는 회사의 홈페이지(도메인) 을 이용한 이메일입니다.

먼저, 계정을 만들기 위해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구글 로그인 바로가기>

  1. 계정 만들기 버튼에서 직장 또는 비즈니스용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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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Google Workspace 사용해 보기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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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ail for Business (Google Workspace)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즈니스용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면 회사 또는 조직의 도메인을 사용한 전문적인 이메일 주소 (예: yourname@yourcompany.com)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이미지를 높이고 브랜드 인식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장점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팸 필터링: Gmail은 스팸 필터를 포함하기 때문에 스팸 이메일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보관처리를 깨끗하게 유지합니다.

클라우드 저장소: Gmail과 Google Drive가 통합되어 이메일 첨부 파일을 Google Drive에 저장하고 링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파일을 보내거나 공유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일정 통합: Gmail은 Google Calendar와 통합되어 회의 및 일정 관리가 용이하며, 이메일에서 회의 일정을 만들고 초대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3. 회사 및 웹사이트의 규모를 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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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웹사이트 도메인을 작성합니다.

웹사이트가 없는 분들도 사용가능하니 본인이 만들고 싶은 도메인 이름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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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설정한 이메일을 확인 후 사용자 로그인에 필요한 내용을 작성합니다.

위에 사진처럼 본인이 설정한 도메인이 이메일로 사용되는 것을 확인 후 로그인시, 필요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작성한 뒤 ‘로봇이 아닙니다.’ 클릭 후 -> 동의 및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비지니스용 계정이 만들어집니다.


오늘 포스팅은 구글 개인과 비지니스 차이점에 대한 설명 및 계정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았습니다. 비지니스 계정을 만드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비지니스로 이메일을 사용할 때 문서 공유나 드라이브를 필수로 활용을 해야되기 때문에 클라우드 가격대를 자세히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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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드라이브? 네이버 드라이브? 클라우드 서비스 뭘 선택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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